목조 주택의 장점

19.02.12

본문


목조주택의 장점


목조주택은 주택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주택 종류입니다. 자연 친화적이며, 건설 속도가 빠르고, 비용이 합리적이라서 현대인에게 만족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는 목조주택의 장점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

1. 자연 친화적

2. 지진에 대한 안정성

3. 단열이 뛰어난 벽

4. 빠른 건설, 합리적인 가격

5. 뛰어난 방음성






1. 자연 친화적

목재로 만든 집은 건물 자체가 자연 소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자연에 더 가까이 살 수 있습니다.

환경 친화적이며,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합니다. 또 나무의 성질에 따라 아늑한 느낌과 실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.

2. 지진에 대비한 안정성과 내구성

목조주택은 내구성이 뛰어난 재질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러한 점 때문에 여러 세대 동안 안전합니다. 콘크리트, 철 골조 건물에 비해 수명이 깁니다. 또 금속과 비교했을 때 녹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충격 흡수성이 좋고 진동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타 재재에 비해 붕괴 위험이 적고 지진에 강합니다.

3. 단열이 뛰어난 벽

목재 재재로 만들어진 집은 단열이 뛰어납니다. 그래서 난방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. 유리는 목재보다 23배 더 빨리 열을 내며 대리석은 90배 알루미늄은 무려 1650배 열을 냅니다. 이것은 가정에서 열이 덜 누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집에 따뜻함을 유지하고 난방비용을 줄이려면 나무는 벽돌이나 콘크리트 등의 합리적이고 우수한 대안이 됩니다.

4. 빠른 건설, 합리적인 가격

현대인은 빠른 결과와 합리적인 가격을 원합니다. 목조주택은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. 타 재재에 비해 제작시간이 5~10배정도 빠르고 제작기간이 단축됨에 따라 건설비용도 낮아집니다. 거푸집 및 가설물 설치가 적어 인건비, 중장비 금액도 적게 들어갑니다. 경제성과 효율성을 생각한다면 목조주택은 추천할 만 한 선택입니다.

5. 뛰어난 방음성

목조는 음파를 흡수하여 방 주위에서 반사되는 방향을 방지합니다. 타 재재들에 비해 방음 효과가 훨씬 뛰어납니다.

여기까지 목조주택의 장점이었습니다


목조주택은 건축 전공자가 직접 짓는 KM 그룹에 상담 신청 해보세요

전화번호 : 031-326-0489



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건축문의 A/S 신청 KM저널 24시간 건축상담 031-326-0489